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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본문
PLM의 정의
가치 사슬의주요 부문인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프로세스(ERP, CRM, SCM)를 통합하고 e-business기술을 이용하여 제품 컨텐츠의 이용을 극대화하는것
제품 개발 초기의 아이디어 착상에서부터 생산 및 고객에게 제품이 전달된 이후의 유지보수, 교체 및 폐기까지의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연계, 지원하는 솔루션
PLM의 목적
제품 출시 기간의단축-효율적인 R&D 업무 지원
제품 출시 비용의 절감
시장의요구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제품 출시
PLM의 주요기능
항목 | 주요내용 |
의사 소통 기준 및 표준 제시 | 정보 자원의 중앙집중 관리 가치사슬간 제품 대상의 의사소통 전개시 기준정보 제공 |
정보자원 가치의 질적 향상 | 지식 기반 확립을 통한 가치 창출자의 역략 극대화 가치 창출자에 책임 및 권한 부여 |
정보자원의 지속적 축적/공유 | 개인 보유 정보차원 공유를 통한 전 구성원읜 기술/지식 수준 향상 및 협업 지원 지식 기반의지속적 축적/강화를 통한 기업 경쟁력 향상 |
업무투명성 및 신뢰도 확보 | 프로세스 모니터링, 정보 공유 등을 통한 업무 투명성 확보 |
업무정형화/표준화 및 지속적 혁신 지원 | 솔루션 도입시 BPR/PI 작업을 통한 업무 정형화 및 표준화 개선과제/문제점 분석을 위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프로세스 혁신 지원 |
전 부문에 대한 정보화 | 제품 정보의 초기 생성을 당당하는 연구개발 부문의 정보화를 통한 전 부문 정보화 실현 |
PLM의 구축 효과
설계변경 최소화
자원활용 극대화-불필요한 업무 요소 제거/자동화
납기 단축-제품개발 기간 단축, 조기 양산체계 확립, 제품 서비스 관련 작업시간 단축
기업역량 강화-선진 프로세스 정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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