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kotlin
- 자바네트워크
- GPT-4's answer
- 소프트웨어공학
- 유닉스
- GIT
- Java
- Database
- oracle
- 인프라
- NIO
- android
- 코틀린
- 고전역학
- JVM
- python
- 자바
- 웹 크롤링
- lombok
- chatGPT's answer
- write by chatGPT
- 자바암호
- flet
- 시스템
- 리눅스
- 역학
- 뉴턴역학
- write by GPT-4
- Spring boot
- 파이썬
Archives
- Today
- Total
Akashic Records
CRO(Customer Relationship Optimization) 본문
728x90
CRO 정의
고객이 원하는 시점과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 그리고 다중채널을 통해 고객관계를 최적화하는 능력
CRO의 등장 배경
기존 CRM이 진보한 개념, 기존 고객의 단순 관리의 개념에서 벗어나 고객 관리를 최적화시키는 전략을 의미
단기적인 ROI가 아닌 장기간, 지속적인 수익성을 보장하기 위해 고객과의 관계를 기업의 핵심 역량으로 설정, 전사적인 차원에서 최적화하는 전략
기존의 분석CRM, 운영CRM 등의 통합 CRM이 고객 최적화를 실현하지 못함에서 출발
CRO의 주요 특징
적시성
고객이 원하는 시점을 파악
최적 채널
기업이 선호하는 채널이 아닌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
실시간 고객의 행위변화까지도 파악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행위변화까지 파악하여 마케팅을 지원
CRM과 CRO의 비교
구분 | CRM | CRO |
목적 | 단순 고객관계 관리 | 최적화된 고객 관계관리 |
특징 | 채널별로 개별적으로 수행 | Right time, Right Channel |
영역 | 통합 CRM | 통합 CRM + 이벤트 기반 캠페인 관리솔루션 |
CRO의 향후 전망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기업의 효율적인 마케팅 전개를 위한 장기적인 수익모델
고객 정보를 활용하여, 고객의 실질 수요를 발굴하여 고객 마케팅을 최적화
728x90
'Infrastruc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0) | 2018.04.18 |
---|---|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0) | 2018.04.18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0) | 2018.04.18 |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 (0) | 2018.04.18 |
BI(Business Intelligence) (0) | 2018.04.18 |
Comments